목록
Total
9
건
1
페이지
9
만대항
태안 끝자락에 위치해 있는 만대항은 충청남도 태안군 이원면 내리에 있는 어항이다. 2010년 12월 10일 지방어항으로 지정되었다. 이곳은 작은 포구로서 상가 횟집들이 많이 들어서 있어 이곳에 오면 각종 신선한회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이곳의 명칭을 보면 재미있는 사실이 있다 만대의 유래를 보면 예전 도보로 다니던 시절 너무 멀어 가다가다 만곳 즉…
8
용난굴
옛날에 용이 나와 승천한 곳이라 하여 용난굴(용이나온 굴)이라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동굴속으로 18m쯤 들어가면 양쪽으로 두 개의 굴로 나누어집니다. 두마리 용이 한 굴씩 자리를 잡고 하늘로 오르기 위해 도를 닦았는데 우측의 용이 먼저 하늘로 승천하니 좌측의 용은 승천길이 믹혀버렸다고 합니다. 갈곳이 없는 좌측의 용은 돌로 변하여 망부석이 되어 용굴을 …
7
갯벌체험
세계 5대 갯벌중 하나로 꼽히는 '서해안 갯벌'은 최근 갯벌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변화에 힘입어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관광상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갯벌에서는 조개잡이 (바지락, 생합, 가부락, 맛살)등의 갯벌 동물체험과 해당화, 갯완두 등의 갯벌 식물체험, 모래성쌓기,진흙놀이 등의 갯벌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6
솔향기길
서해안의 올레길 "솔향기길"이 해오름펜션을 지나고 있습니다. 바다가 바라다 보이는 산책로에서 피톤치드를 마시면서, 산책을 즐겨보세요.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산책을 해보세요. 즐겁고 편안한 시간이 되실거라 믿어요.
5
꾸지나무골해수욕장
해오름펜션이 위치해 있는 해수욕장. 태안반도 북쪽 이원면에 위치한 작고 아담한 해변이다. 계속 안으로 가면 만대포구가 나오는데 반도 끝 지점으로 건너편으로 팔봉면 구도가 보이고 또한 옆으로는 대산 돗곳의 석유화학단지가 보이기도 한다. 한적한 바닷가와 해수욕장을 둘러싸고 송림이 우거져 있고 조수차가 커서 썰물일 때는 모래사장이 넓게 펼쳐지기도 한다. 해변의 …
4
사목해수욕장
옛날부터 바다에서 모래가 많이 밀려오는 지역이어서 사목이라는 명칭이 붙은 이 곳은 태안반도 북부권에 위치한 잘 알려지지 않은 해수욕장 중 하나이다. 해변 위에 점점이 떠있듯한 섬들을 시원한 소나무 숲에서 바라보고 있노라면답답한 마음이 시원하게 풀린다. 고운 모래사장과 넓직한 소나무숲이 일품이다. 한적한 해수욕장이라 연인이나 가족이 함께 하는 피서지로 적합하…
3
음포해수욕장
옛날에 사람들에게 쫓기던 호랑이가 사람들의 눈을 피해 숨어 있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 음포입니다. 이 지역은 사목과 견줄 수 있는 고운 모래사장과 주변의 소나무 숲, 푸른 파도가 자랑거리입니다.이원면 관리에 위치한 음포해수욕장은 1990년 개장이후 해수욕장 번영회의 무단한 노력으로 매년 관광객이 늘고 있는 추세로 항상 깨끗한 욕장과 친절하고 저렴한 숙박시…
2
학암포해수욕장
학암포해수욕장은 학같이 생긴 바위가 있어 이름이 학암인데 이를 따서 학암포라 부르게 되었다는설과 학이 노닌다는 뜻이 내포돼 학암포라 불린다는 설이 있습니다.해수욕장은 서정적이고 낭만적인 분위기에 휘감겨 있습니다. 넓고 고운 백사장, 기암괴석으로 단장된 해안,조가비들이 다닥다닥 엉겨붙은 갯바위 등이 그윽한 정취를 선사하고 각종 괴목과 동백, 난초 등도 어우러…
1
신두리해수욕장
신두리 사구는 그 자연적 가치때문에 TV등에서도 여러번 방영된적이 있으며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신두리 해수욕장은 태안군의 원북면에 위치 하고 있습니다. 태안읍에서 603번 국도를 따라 학암포로 가는 중간에서 왼편으로 들어가면 되며, 도로를 따라 3km정도 들어가다보면 해변가위로 소나무 숲이 우거져 있고 그 사이로 해수욕장입구로 난 길이 보입니…
게시물 검색
검색대상
제목
내용
제목+내용
회원아이디
회원아이디(코)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어
필수